1. 한국인들이 미국 아나운서의 뉴스를 청취할 때 아는 단어는 귀에 들어 오지만 개별단어의 정확한 발음을 모르면 그냥 흘려 보냅니다.
그러한 이유로 밑에 영어자막을 읽어보면 내용을 파악할 수 있으나 한국인들의 영어자막 읽는 속도가 느리고, 발음과 자막이 동시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발음과 글씨를 일치시키는데 실패를 한다.

 

2.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영어자막을 보지 않고 소리만 듣는 것이 더 효과적 입니다. 본 필수어휘 5000 개는 개별단어의 발음을 배울 수 있도록 배테런 미국인 아나운서가 발음을 녹취하고 한국어 뜻은 한국인 아나운서가 녹취하여 CD 만 청취해도 단어공부가 될 수 있도록 제작 하였다.

 

3. 대부분의 한국인 1세대는 미국에서 공부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휘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해서 영어로 된 편지나 문서를 해득하지 못한다.
그래서 자연적으로 영어와 멀어지는 이유이다.

 

4. 필수단어 5000 개만 터득하면 영어의 어떤 문장도 70-80% 이상 해득이 가능하다. 자연히 영어를 자주 읽게 되고, 영어에 자신이 붙어서 영어가 유창하게 된다.
개별단어의 발음을 알면 미국인들의 말이 들리기 시작하고, 그들의 말을 따라서 할 수 있다. 그러면 자연스럽게 영어회화가 된다.

 

5. 한국인들이 영어청취가 안 되는 이유는 음성학적으로 분석할 때에 한국어는 소리가 각이 지고 음절들이 끊어 지는데 반하여 영어는 소리가 둥 굴고, 단어들이 서로 붙어서 소리를 낸다. 그러니까, 한국인들은 각이 지고 딱딱 떨어지는데 익숙한 귀는 둥 굴고 붙어있는 소리를 분간할 수 없기 때문에 알아듣기 어렵다.

 

6. 그러한 이유로 영어의 개별단어의 발음을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.
예를 들면, 자동차의 악세레다 의 원래 영어 발음은 엑셀러 레이더 라고 한다. 영어의 능력은 세가지가 병행 되어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다.
1. 영어를 말하는 형식이 몸에 배어 있어야 한다. 영어 식 사고를 가져야 한다.
2. 한국인들은 모든 지식을 한국어로 가지고 있다. 이러한 지식을 영어지식으로 바꾸어야 한다. 그래서 단어공부를 해야 한다.
3. 영어발음이다. 한국인들은 영어발음을 제대로 배울 기회가 없었다. Dictionary 에 나오는 영어발음기호가 틀린 경우가 많고 요즈음 나오는 전자사전이나 영어단어를 암기하는 기계의 영어발음도 음성합성으로 되어서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.

 

7. 한국에서 출판되고 있는 원 어민들의 영어발음도 정확하지 않다. 영어발음은 영국식과 미국식이 다르고,미국의 동부와 서부,남부 등이 다르다. 그리고 인종에 따라서 다르다. 오로지 미국의 아나운서만이 특별교육을 받아서 정확한 발음을 낸다. 영어는 발음과 억양 및 액센트로 알아듣는다.

 

8. 영어단어의 개별적인 발음을 연습해야 미국인들의 말을 알아듣는다. 영어단어암기는 소리를 통해서 반복하여 청취하면 획기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.

 

9. 한국인들은 한국어로 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영어를 사용할 기회가 적어서 암기했던 단어들을 매일매일 사용하지 않으면 쉽게 망각하고 만다.
몰랐던 단어도 사전을 통해서 찾아도 다음날이면 또 망각하고 만다. 이렇게 몇 번 동안 찾고 망각하고를 반복해야 영어단어를 내것으로 만들 수 있다. 영어는 열심히 노력하지 않으면 안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. 영어단어실력만 많으면 영어를 쉽게 정복할 수 있다.

 

10. 처음에는 책 두 권을 정독해보고 CD 한 장을 일주일에 5-6회 청취하면 3개월 만에 5,000단어가 머리에 꼿인다.

 

 


Head Office

  • 520 N. Brookhurst St. Suite 232
    Anaheim, CA 92801 USA
  • Tel: 213-261-8486
  • Fax: 626-722-0544
한미 영어교육 사관학교
캘리포니아 스테이트 로스쿨
  •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5-14
    프리베로오피스텔 503호
  • 대표전화: 02-6401-2242
  • 팩스: 02-6407-2242